진짜 돈 버는 앱 맞아? - 인디드 잡 스파터 (Indeed Job Spotter)

한 푼 두 푼 모아 살림에 보태보자

'저도 처음엔 믿지 못했어요. 어느날 앱에 돈이 쌓여 있었어요.'

이런 문구 어디서 들어본 적 있지 않은가

 

보통 돈 버는 앱이라고 하면 진짜 돈을 주는지 의심이 간다.

실행 가능 할 미션인지도 의문이고, 준다고 해봤자 찔끔찔끔 줄테니 세월아 네월아 모으다가 포기할 것 같기도 하다.

절차가 까다롭거나 귀찮을 것 같기도 하고, 개인정보 주기 싫은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Chinatown님의 '잡스파터'관련 기사를 읽고, 매사에 의심이 많은 필자 역시 반신반의 했다. 

일단 '인디드(Indeed)' 라는 구인광고 웹사이트에서 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든 앱이라고 하니 약간 경계심이 풀어졌다.

잡스파터(1).png

Chinatown님의 잡스파터 관련 글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인디드 잡 스파터 (Indeed Job Spotter)'앱을 다운받는다.

로그인 ID와 아마존 기프트카드를 받을 이메일 주소와 닉네임을 넣는다. 

동네 가게 앞에 적힌 “Help wanted”등 구인광고 글을 사진 찍어서 앱에 업로드 한다.

앱을 통해 올라온 오프라인 일자리들을 인디드 웹사이트에 등록된다. 

재미있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체인점 보다 개인 업소의 구인광고일 경우 포인트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잡스파터(2).png

큰 체인점과 개인 가게의 포인트 비교


가끔 처음 사진 찍어 올린 가게가 맞는데 중복되었거나 최근에 동일한 정보를 제공받았다며 거절(reject) 받기도 했다.

나로서는 진짜로 누가 비슷한 시기에 올려서 거절 당한건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기도 했다. 
 

잡스파터(3).png

누구인가? 누가 먼저 훑고갔는가?

 

평소에 많이 걸어다니기도 하고 집주변에 개인 상점이 많아서 3주 만에 꽤나 사용할 만한 포인트(53달러)가 모아졌다. 

앱에 위치한 '지갑(Wallet)'사인을 클릭하면 모은 포인트가 아마존 크레딧으로 몇 달러인지 확인 할 수 있다. 

 

포인트를 모은 후에는 실제 아마존 달러로 변환(redeem)하는 과정이 궁금했다. 

일정액수를 모아야 변환이 가능한지 아니면 최소금액이 없어도 변환이 가능 한지 궁금했다. 

일단 금액이 더 늘어나기 전에 시험삼아 변환버튼을 눌러보았다.

절차를 거쳐 2주 안에 받을 수 있다는 메세지가 뜬다.

생각보다 오래 걸릴 것 같아 시무룩 했으나 정작 3일 만에 받았다. 

금전이 걸린 일 인데 생각보다 결과가 빨리나와 감탄했다. 


잡스파터(4).png

포인트를 아마존 달러로 변환하는 과정

 

코드가 적힌 아마존 기프트카드를 이메일로 받으면 아마존 캐나다(amazon.ca)에서 계산할 때 코드를 적용하면 된다.

현재 사용하는 아이폰의 용량이 부족해서 아이폰용 USB storage를 주문 하려고 생각했었다. 

아마존에서 주문 완료시 잡스파터를 통해 변환한 기프트 카드 금액을 보태기로 했다.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를 이용해서 물건도 금방 배송 받아 두배로 기분이 좋았다.

 

잡스파터(5).png

잡스파터로 받은 공짜같은 USB

 

앱을 사용하다 보니까 주변을 좀 더 유심히 보게 되었다. 

늘 지나다니던 그 가게가 무엇을 파는 곳인지, 가게이름이 정확히 무엇인지 한번 더 보게 되었다.

평소에는 모르던 브랜드였는데 앱을 통해 받은 포인트를 보고 생각보다 유명한 업체라는 것을 알게 된 곳도 있었다.

항상 다니던 길로만 다녔는데, 이제는 한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걸어보고 싶은 모험심이 생겼고 세상을 보는 시야도 넓어졌다.  

 

큰 액수를 번다는 것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날씨도 좋아지니 걸어다니면서 운동도 할 겸, 나의 주변을 더 둘러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걸으면서 재미삼아 사진 몇 장찍으면서 소소하게 포인트를 모아 필요한 물건을 아마존 캐나다에서 구매해보도록 하자.

 

총평:

현실적으로 용돈이 되는 앱이다. 강력하게 추천한다.

 

좋은 점:

관찰력이 증가한다.

정보력이 향상된다.

즐거운 걷기 운동이 가능하다.

 

아쉬운 점:

데이터 필요하다.

휴대전화 밧데리가 빨리 소모된다.

열심히 했는데 포인트를 못 받는 경우도 있다.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돈 #돈버는앱 #인디드 #잡스파터 #차이나타운 

#tgo #torontogo #torontomoney #app #indeed #jobspotter #chinatown #reviewafter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