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한복판에서 홍콩을 만나다 - Cuppa Tea 밀크티 & 디저트

Cuppa Tea에서 각종 홍콩의 디저트를 만나보자.

오랜만에 달콤한 디저트가 생각나던 어느 날, 다운타운에 홍콩 스타일 디저트 가게가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았다. 

 

3.png

 

생각보다 널찍한 가게 내부 여기저기에는 홍콩과 관련된 내부장식들이 분위기를 살려 주었고, 연말이 지난 지 얼마 안 된 터라 귀여운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아직 그대로 있었다. 

 

4.png

 

이미 아시아에서 성공한 체인인 "Kwong Fong Yuen"가 토론토로 입성하며 Cuppa Tea라는 이름으로 체인점을 내었다고 한다. 이곳의 명물은 매일 45분 동안 우려내고 걸러낸다는 밀크티로, 매일 새로운 차를 우려내 판매한다는데 맛이 어떨지 궁금했다.

 

1.png

 

콤보로 Signature Milk Tea와 파인애플 빵을 주문했다. 계산을 하고 나니 버저를 주면서 기다려 달라고 한다. 5분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버저가 울리고, 귀여운 유리병에 따뜻한 티가, 그리고 종이에는 따뜻한 파인애플 빵이 싸여 나왔다. 

 

2.png

 

빵은 달달하고 바삭하니 참 맛있었다. 반으로 갈라져 있던 빵 안에는 두툼한 버터가 들어가 있었고, 차갑던 버터는 점점 먹을수록 따뜻한 빵의 온도에 녹아 들어가 풍미를 더 했다. 

대망의 밀크티를 맛볼 차례였다. 근래에 달고 단 버블티 집의 밀크티를 많이 마셔서, 색만 보고는 비슷한 단맛일 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맛은 전혀 달랐다. 단맛보다는 우유의 고소함, 티의 그윽한 향과 쌉싸름한 끝 맛이 더해져, 달콤한 파인애플 빵과 궁합이 최고였다.

 

6.png

 

혼자 방문해 다른 메뉴들은 먹어보지 못했지만,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Condensed Milk Tea를 추천한다고 한다. 바로바로 직접 만들어주는 와플도 또 다른 인기상품이라고. 

 

5.png

 

즐겁게 후식을 먹으며 찬찬히 둘러보니 가게는 꽤 차분한 분위기였다. 대부분의 손님은 일이나 공부를 하고 있었고, 수다를 떠는 사람들도 조용하게 대화를 이어나가고 있어, 차분한 느낌이었다. 나중에 일하다가 단것이 생각날 때 한번 나와서 일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며 만족스럽게 방문을 마무리했다. 

 

7.png

 

총평

다양한 홍콩 스타일의 차와 디저트로 익숙한듯 새로운 맛을 만나볼 수 있다. 

좋은   

  •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 접근성이 좋은 칼리지 역 근처에 위치
  • 깊은 맛이 나는 밀크티와 달달한 디저트의 환상적인 조합

아쉬운 

  • 바쁜 시간에는 서비스가 느리다는 지적이 있었다 

 

커파 티 (Cuppa Tea)  

20 Carlton St, Toronto, ON M5B 2H5
Dundas & Yonge St

웹사이트: http://cuppa-tea.ca/

Review (2020-01-04 기준)

Google : 4.3
Yelp : 3
blogTO : 3.8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맛집 #토론토추천 #토론토디저트 #달달구리 #땡기는날 #커파티 #홍콩디저트 #밀크티 #파인애플빵 #tgo #torontogo #torontodessert #torontosweet #cuppatea #heartofdowntowntoronto #hongkongstyle #milktea #pinappleb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