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요가로 심신수련 어떤가요

가벼운 요가와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새해를 맞는 마음의 지향과 명상시간, 선물이 기다린다

2020년도 어느새 열흘 가까이 지났다.

글쓴이의 나이쯤 되니 새해 첫날 목표를 세우는 것은 심적 안정에 해가 되는 것이란 걸 깨달았다. 큰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올해의 모토, "아님. 말고"와 "그럴 수도 있지"를 실천하며 살아볼까 한다.

 

요가(1).jpeg

스튜디오 전경

 

모처럼 쉬는 수요일을 헛되이 보내고 싶지 않았기에 평소 좋아하는 요가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수업에 친구를 초대했다.

새해 첫날, 이른 아침부터 요가를 하러 오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워크숍을 위해 모여든 사람은 스무 명이 넘었다. 역시 게으른 본인의 기준으로 세상을 살면 안 된다는 교훈을 얻었다. 나 빼고 다 열심히 살아간다.

"New Year's Day Flow and Intention Setting Workshop"이라는 거창한 이름의 워크숍은 90분 동안 진행 예정이었고 가벼운 요가와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새해를 맞는 마음의 지향과 명상시간,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는 설명이었다. 글쓴이는 요가와 명상수업보다는 마사지와 선물에 넘어가 45달러의 수업비를 시원하게 결제했다.

 

요가(2).jpeg

자연에 가까운 요가 스튜디오

 

삶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가벼운 요가 수업은 누구의 기준으로 가벼운 것인지 의문이 들게 하는 약 오십분간의 사투였다. 추운 날씨에 대비해 입고간 후드티와 양말은 수업 시작 십 분 만에 벗어 던졌다. 이마에 맺히는 땀을 닦으며 주위를 둘러보니 다들 여유롭게 수업을 따라가는 듯했다. 새해 첫날 아침부터 방만했던 나의 삶을 반성하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다.

 

혼자만의 고군분투를 끝내고 드디어 마사지 타임.

모두 매트 위에 편히 누워 담요를 덮으라는 강사님의 말씀에 제일 먼저 자리를 잡았다. 몇 분이나 지났을까 생각보다 빨리 강사님이 다가오셨고 두 손으로 지긋이 어깨를 눌러주시자 바로 전의 피로가 풀리는듯한 찰나, 다음 학생에게 넘어가셨다. 내가 모르는 새에 마사지의 정의도 바뀐듯 했다. 나는 제대로 살고 있는 것일까...

 

요가(3).jpeg

고군분투가 끝난후 

 

분할 틈도 없이 다음 순서가 돌아오고 모두 일어나 가져온 노트를 펼쳤다. 올해 내가 삶의 지향으로 삼고 싶은 주제를 한 단어로 표현해 보라고 하셨다. 별로 고민할 것 없이 나의 지향은 "Compassion".

나이가 들수록 나 혼자 잘 살아 무슨 의미가 있나 하는 생각이 종종 든다. 나뿐만 아니라 내 주위의 모든 생명이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모두 진지하게 고민해서 새해의 목표를 노트에 적는 것을 바라보며 글쓴이도 덩달아 열심히 살아야 할 것 같은 부담을 느꼈다. 45달러, 과연 이렇게 썼어야 옳은 것이었을까.

괜찮다. 이 생을 살면서 수없이 많은 실수와 후회를 했다. 하나 더 한다고 크게 문제 될 건 없다.

 

요가(4).jpeg

설마 돌맹이를 여기서 가져오신거 아니죠 선생님 

 

마지막은 대망의 선물 시간. 강사님께서 자그마한 주머니를 보여주시면서 안에 있는 돌멩이를 하나 고르라고 하셨다. 돌멩이... 집에 돌멩이는 아직 없으니까 하나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

다행히 랜덤으로 뽑은 돌멩이가 좋아하는 로즈쿼츠였다. 강사님피셜로는 로즈쿼츠의 뜻이 "compassion"이라고 하셨다. 과연. 요가와 명상은 영을 맑게 하는 것이 틀림없다. 내 노트에 크게 쓴 단어를 보고하신 말씀은 절대 아니리라. 모든 일에는 다 의미가 있는 것이다.

 

마지막이 좋았으니 다 좋았다는 전형적인 호구 마인드로 요가를 마무리하고, 설마 이런 날 오픈일까 싶었던 Eataly (아직 방문 전이라면 며칠전 티고에 실렸던 글을 참고하자)에서 갓 구운 피자로 심신의 안정을 다시 찾았다.

티고의 독자님들도 뜻깊은 새해 첫날을 맞이하셨기를 바란다.

 

 

스튜디오 정보:

  • 이름: 889 Community
  • 주소: 889 Yonge St. Toronto
  • 웹사이트: www.889community.com

 

#티고 #토론토토고 #토론토요가 #새해소망 #요가 #마사지 #삶의지향 #돌멩이 #로즈쿼터 #작명소하나차리세요선생님 #호구 #피자로마무리 #tgo #torontogo #torontoyoga #workshop #$45stone #hokulife #happy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