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사용한 ROM 멤버십 후기

살까 말까 사말사말 고민 해결

 

 
 
 
 
 
 
 
 
 
 
 
 
 
 
 

A post shared by Royal Ontario Museum (@romtoronto) on

 

때는 재작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캐나다 최대 박물관 ROM의 회원권이 할인하는 중이라는 알람을 받았다. 

 

특별전도 보고 문화생활을 하고 싶기도 했지만 

사실 겨울에 갓난아기랑 갈 곳도 마땅치 않았는데 잘됐다 싶은 맘에 당장 결제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회원권은 제값 이상을 했다

 

membership01.jpg

 

글쓴이가 지불한 가족 회원권(Family Membership)* 가격은 113달러. 박물관 기본 입장료는 20여 달러, 특별전은 30여 달러다. 못해도 두 달에 한 번만 가면 본전을 찾는 것이다. 유료 특별전은 1년에 3개 정도 있다. * 가족 회원권은 어른 2명, 아이 4명(17세 이하)이 쓸 수 있다. 

 

음식이나 기념품도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율은 10%정도다. 개인적으로는 도시락을 싸 오는 것을 추천한다. 푸드코트에서 사 먹는 것보다 길 건너편 맥도날드 햄버거가 훨씬 맛있고 경제적이었다. 도보 10-15분 거리에 갤러리아와 H마트도 있다. 멤버십 카드만 있으면 얼마든지 재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안에서 식사할 필요 없다. 박물관 맨 위층에 있는 C5 레스토랑은 이용해보지 않았다.

 

유용한 멤버십 혜택은 또 있다. 

바타 신발 박물관, 블랙크릭 개척자 민속촌, AGO 미술관 등을 무료 입장하거나 온타리오 사이언스 센터, 가디너 박물관 등의 입장권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무료입장은 지정된 날짜에만 가능하다. 공지는 이메일로 해준다. 

TGO 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글쓴이가 갔던 수많은 박물관은 ROM 멤버십 하나로 해결한 것이다. 

 

AGO 미술관 루벤스 특별전

리뷰 없음

 

바타 슈 뮤지엄

 membership02.jpg

 

캐나다 민속촌 

membership03.jpg

 

인도보물 특별전

membership04.jpg

 

박물관이 살아있다

membership05.jpg

membership06.jpg

 

이 외에도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워크숍, 섬머 캠프 등 유료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특별전 등 이벤트를 먼저 관람할 수 있는 우선권 등이 주어진다. 필자가 멤버인 시기에 운영진 중 한 명을 선출하는  일이 있어서 투표에 참여하는 일도 있었다. 

 

회원권이 만료되기 한두 달 전에 연장 여부를 물어본다. 이때 연장하면 20% 할인받을 수 있다. 

지금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은 없지만, 2월 정도에 나온다는 소문이 있다. 

 

참고로 현재 가족 회원권 가격은 195달러, 2인 회원권(Duel Membership)*은 171달러다. * 2인 회원권은 어른 2명만 해당한다. 

둘 다 이름을 올리거나 한 명만 올리고 게스트를 동반할 수 있으며, 3살 이하 아기는 무료이기 때문에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가족 회원권 대신 2인 회원권을 사는 것이 더 낫다.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박물관 #롬박물관 #박물관회원권 #가족회원권 #사말사말 #후기 

#tgo #torontogo #ROM #torontomuseum #museummembership #familymembership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