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도만 있으면 남들보다 빨리 간다

지도 하나로 TTC 인싸등극

로컬 아티스트가 어느 칸에서 타야 TTC 지하철역 출구에서 가까운지 알려주는 고마운 지도를 만들어 화제다.

 

지하철을 타다 보면 지하철 출구는 내가 있는 칸과 전혀 다른 방향에 있어 남들보다 더 오래 그리고 멀리 걸어야 했던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특히나 러시아워인 아침 혹은 퇴근길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고통을 더 잘 이해 할 것이다. 

 

삽화가이자 지리학자인 ‘다니엘 로츠테인’은 어느 지하철 칸에 타야 출구로 바로 나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도 두 장을 인터넷에 올렸다.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핀치 역에서 내릴 경우, 첫 번째 칸에 타면 출구로 바로 내릴 수 있다. 

동쪽 방향 그린우드 역으로 갈 경우, 두 번째 칸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로츠테인은 개인의 경험과 TTC의 웹사이트 정보를 이용해 지도를 그렸다고 한다. 또한 그는 엘리베이터 위치를 보여주는 지도를 만드는 작업을 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는 돈을 많이 내야 하지만 남들보다 먼저 타고 일찍 내린다.  

똑같지는 않겠지만 같은 돈내고 먼저 타고 일찍 내리는 퍼스트 클래스 지하철은 어떨까. 

 

 
 
 
 
 
 
 
 
 
 
 
 
 
 
 

A post shared by Daniel Rotsztain (@theurbangeog) on

 

ttc map.png

ttc map2.png

 

출처: https://www.blogto.com/city/2019/01/ttc-station-subway-car-exi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