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살랑 봄, 꽃꽂이로 마음 힐링하기

실내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꽃꽂이 수업

아직은 변덕스러운 날씨이지만 이제 해도 제법 길어졌고 겨울 코트도 옷장에 넣어두어도 될만한 봄이 성큼 다가왔다.

꽃의 계절인 봄을 맞아 코리엔더 걸 (Coriander Girl) 플라워 샵에서 진행하는 원데이 꽃꽂이 수업에 다녀왔다.

가는 날이 장날이었는지 그날따라 온종일 비가 내려 빗속을 뚫고 리틀 포루투갈 (Little Portugal)에 위치한 플라워 샵에 도착했다.

img_2885.jpg

코리엔더 걸 (Coriander Girl) 플라워 샵 외부 모습

오래된 땅콩 공장을 개조하여 탄생하였다는 이 곳은 꽤 작은 공간이라 가게 전체가 한눈에 들어왔다.

투박한 듯했지만 곳곳에 진열된 판매용 및 장식용 꽃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

d12990a0-e59f-4641-91b8-d25929ea93ac.jpg

한눈에 들어오는 코리엔더 걸 (Coriander Girl) 플라워 샵 내부

 

03909bca-f572-4cde-8ecc-28f23a52a3de.jpg

곳곳에 꽃들이 진열되어 있어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열 명 남짓한 수강자들이 모두 모인 후 곧바로 수업이 시작되었다.

선생님을 둘러싸고 서서 선생님이 시범 보이시는 것을 눈으로 보며 설명을 경청했다.

이번 수업은 구근 식물 (bulb)을 이용하여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꽃꽂이와는 조금 달랐다.

구근 식물은 영양분을 보관하는 공간을 지니고 있는 식물군으로 튤립, 수선화, 양파 등을 떠올려볼 수 있다.

이 알뿌리 식물은 저장소 속에 필요한 영양분을 지니고 있어 특별한 관리 없이도 스스로 꽃을 피운다.

img_2785-1.jpg

선생님이 화분에 식물을 심는 방법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

선생님의 시범이 끝난 후에는 각자 구근 식물 한가지씩과 일회용 장갑을 가지고 테이블로 왔다.

이 날 심은 식물들은 튤립 (Tulip), 수선화 (daffodil), 팬지 (pansy), 히아신스 (hyacinth), 라넌큘러스 (ranunculus), 무스카리 (Muscari), 아이비 (Ivy), 그리고 공작고사리 (maiden hair fern)이다.

이 많은 식물이 화분 안에 다 들어갈까 의구심이 들었지만 어떻게든 쑤셔 넣으면 된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믿고 꽃꽂이에 돌입했다.

img_2884.jpg

꽃꽂이에 필요한 구근 식물 한가지씩과 화분을 한자리에 모아두었다

 

배치 방법은 꽤 단순하게도 키가 큰 식물을 뒤쪽에 키 작은 식물을 앞쪽에 심는 방법, 또는 키가 큰 식물을 가운데에 심고 그 주위에 키 작은 식물들을 심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를 알려주셨다.

필자는 전자를 택해 키가 제일 큰 튤립을 뒤쪽에, 키가 제일 작은 팬지를 맨 앞쪽에 심고 중간에는 마음 가는 대로 다른 식물들을 배치했다.

비록 꽃이 핀 상태가 아니라서 대부분이 흡사 파 뿌리를 연상케 했지만, 흙을 만지며 직접 화분에 심는 것만으로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이 들었다.

img_2793-1.jpg 

완성된 모습

예정된 2시간보다 빠른 1시간 남짓한 시간 안에 수업이 마무리되었다.

집에 들고 와서는 꽃이 언제쯤 필까, 햇빛이 잘 들지 않는 실내에서 과연 꽃이 잘 필 수 있을까 걱정을 했으나 바로 그다음 날부터 하루가 다르게 피어나는 꽃들을 보며 자연의 신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구근 식물의 경우 정원에 옮겨 심을 수 있고, 꽃이 져도 알뿌리를 잘 보관하면 다음 해에 또다시 향긋한 꽃을 마주할 수 있다고 한다.

img_2820.jpg

꽃꽂이 다음날 모습: 분홍빛 튤립이 모습을 드러냈다

img_2832.jpg

꽃꽂이 3일 후 모습: 진한 향의 히아신스와 노란색 수선화가 만발했다

 

총평: 

실내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플라워 샵 운영자이자 선생님께서 매우 친절하다.

꽃알못에 미적 감각이 전혀 없는 초보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다.

수업을 자주 듣기엔 가격의 부담이 있을 수 있다. 

 

Coriander Girl

77 Florence St, Suite 107, Toronto, ON M6K 1P4

 

Review (2019-04-21)

Google: 4.7

Yelp: 4.5

Facebook: 4.7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추천 #토론토꽃집 #토론토꽃꽂이 #tgo #torontogo #coriandergirl #torontoflowerwork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