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도심 속 푸른 하늘 아래서 하는 야외 요가, 요가 온 더 테라스 (Yoga on the Terrace )

8월이 가기 전 꼭 가봐야 할 곳, 에버그린 브릭 웍스 (Evergreen Brick Works)

토론토 도심 속 탁 트인 하늘 아래서 푸르른 나무와 연못을 바라보며 요가를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요가 매트에 누워 꽉 막힌 천장 대신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다면? 어둡고 조용한 분위기 대신 밝은 햇살을 받으며 요가를 할 수 있다면?

이 모든 것을 매주 수요일 저녁, 에버그린 브릭 웍스 (Evergreen brick works)에서 경험할 수 있다.

 

img_4351.jpg
다양한 여름 행사가 진행 중인 에버그린 브릭 웍스

 

수요일 저녁, 퇴근 후 리프트 (Lyft)를 타고 에버그린에 도착했다. 요가를 하는 장소와 동떨어진 곳에서 헤매고 있으니 손에 든 요가 매트를 매의 눈으로 발견한 안내원이 손에 지도를 쥐여주며 친절히 요가 장소를 알려줬다.

 

img_4339.jpg

야외 요가 수업이 진행 될 테라스에 도착했다


맛있는 냄새가 가득한 푸드 트럭이 있는 파빌리온 (The Pavilions)를 지나니 탁 트인 전경이 눈에 들어온다. 멋진 풍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요가 강사님의 수강자 목록에서 이름을 확인한 후 요가 매트를 펼치고 자리를 잡았다.

스무 명 남짓한 수강자들이 모였다. 어린 딸과 함께 자리한 젊은 부부도 눈에 띄었다. 유아용 요가 매트가 앙증맞았다.

 

img_4342.jpg

유쾌한 요가 선생님


저녁 6시가 되어 요가가 시작되었다. 요가 강사님이 천천히 그리고 정확하게 요가 동작을 설명해주어 따라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img_4341.jpg

요가 매트에 누워 바라본 하늘

 

야외 요가라서 산만하지 않을까 염려했으나 의외로 그 시간만큼은 온전히 본인에게 집중할 수 있었다. 오히려 어둡고 조용한 분위기의 실내 요가와는 또 다른 매력이 충분했다.

 

img_4343.jpg

여러 푸드 트럭이 모여있는 파빌리온 
 

한 시간의 요가 수업을 마치고 푸드 트럭으로 달려갔다. 

 

a0941874-d8d2-43cb-a51f-0d37aa6fb993.jpg

치킨, 타코, 스프링 롤, 맥주 등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판매하는 푸드 트럭

 

6c3c910b-2f7f-420b-b9c5-9c9fbd763a6d.jpg

달콤한 칠리 새우 타코와 고기가 실하게 든 브리스킷 (brisket) 샌드위치

 

저녁으로 먹을 칠리 새우 타코와 브리스킷 (brisket)샌드위치를 주문했다. 비록 요가로 태운 칼로리 그 이상을 섭취했지만, 운동 후 먹는 음식은 꿀맛이었다.

 

img_4344.jpg

오픈 가라오케가 한창 진행중이다

 

같은 장소에서 라이브 밴드도 연주하고 있었다. 이 날은 일반인들이 무대에 올라 원하는 노래를 부르는 오픈 가라오케가 진행되어 재미를 더했다.

 

img_4352.jpg

공원에서 보는 에버그린 브릭 웍스


저녁 식사 후엔 연못 뒤 산책로를 가볍게 걸었다. 9시가 가까운 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눈에 띄었다. 험프데이 (hump day)라 불리는 수요일 저녁을 자연 속에서 알차고 즐겁게 보내기에 알맞춤이었다.

 

img_4349.jpg


총평:
파란 하늘 아래서 따뜻한 햇볕을 받으며 요가를 해보자. 수업 후 즐기는 다양한 푸드 트럭과 라이브 음악 및 자연 속 산책은 덤.

좋은 점 및 팁:

  • 요가 매트, 자외선 차단제, 물병을 꼭 준비하자. 물은 파빌리온 앞 분수식 식수대에서 받을 수 있다.
  • 요가 후 푸드 트럭에서 맛있는 저녁을 즐길 수 있다. 
  • 저렴한 수업 가격 ($10 + HST)
  • 비가 오는 경우 실내로 수업이 옮겨지기에 날씨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아쉬운 점:

  • 직장인인 경우 퇴근 후 6시에 맞춰가는 것이 빠듯하다.
  • 야외 요가이기때문에 요가 매트에 흙이 많이 묻을 것을 각오해야 한다.
  • 요가 수업은 8월 말까지만 진행된다.


요가 온 더 테라스 (Yoga on the terrace) 
Evergreen Brickworks, 550 Bayview Avenue, Toronto

요가 장소: The Frances and Tim Price Terrace

수업 요일과 시간: 7월~8월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 일요일 오전 10시

온라인 수업 등록 링크: https://www.evergreen.ca/whats-on/event/yoga-on-the-terrace/

 



#토론토고 #티고 #토론토요가 #토론토에버그린브릭웍스 #토론토여름이벤트 #요가온더테라스 #토론토일상 #토론토추천
#torontogo #tgo torontoyoga #torontosummerevent #evergreenbrickworks #yogaontheterr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