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 어디서 살지 고민된다면 여기로! 원 오브 어 카인드 쇼 (One of a Kind Show)

없는 것 빼곤 다 있는 로컬 상인들의 열린 장

매해 12월이 다가오면 이제 곧 맞을 크리스마스에 대한 설렘과 동시에 올해는 가족, 친구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까 하는 고민이 앞선다. 이런 고민에 해결책을 선사해 줄 이벤트인 원 오브 어 카인드 쇼 (One of a Kind Show)를 소개한다.

 

11월 21일 시작된 이 이벤트는 12월 1일까지 매일 익시비전 플레이스(Exhibition Place)의 에너케어 센터(Enercare Centre)에서 개최되었다. 800개 이상의 로컬 디자이너, 수공예 작가, 장인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여 자신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매해 빼먹지 않고 꼭 간다는 회사 동료의 경험담을 여럿 들은 터라 궁금한 마음에 찾았다.

 

img_5443.jpg

쇼의 입구는 정문에서 한참 들어가야 있다

 

에너케어 센터 정문에서 한참을 걸어 들어가면 드디어 쇼 입구가 보인다. 들어가기 전 코트 체크를 한 후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한 티켓을 보여주고 안으로 들어갔다.

 

img_5445.jpg

들어서자마자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난다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예쁜 크리스마스트리에 마음이 설레었다. 주말 오후라서인지 꽤 많은 사람이 쇼핑을 즐기고 있었다. 우리는 중간부터 차근차근 둘러보기 시작했다. 

 

img_5453.jpg

가게 장식이 예뻤던 악세서리 판매점

 

판매하는 물건의 종류는 매우 다양했다. 주방용품, 애완용품, 아기용품, 모자, 액세서리, 향초, 문구용품 등 없는 것 빼곤 다 있어 어느 연령층을 위해서도 선물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잠시 판매되는 물건을 감상해보자.

 

img_5452.jpg

어린아이 선물로 안성맞춤일 손 인형

 

75b21c61-d934-4392-8861-1cd0c5c0f77a.jpg

(왼쪽부터 시계방향) 직접 페인팅 한 상의 | 따뜻한 섬에 들고가고싶은 가방 | 유럽 도시들의 멋진 풍경을 담은 사진들 | 앙증맞은 버섯돌이 열쇠고리

 

img_5456.jpg

크리스마스 하면 빠질 수 없는 땅의 요정 (gnome)

 

img_5462.jpg

너무 귀여운 그림체로 그린 겨울의 스트리트 카(street car) 모습. 물론 우리가 매일 겪는 TTC의 현실과는 매우 다를 수 있다 

 

img_5451.jpg

독특한 모양의 도자기

 

img_5457.jpg

방에 걸어두면 예쁠 것 같은 그림 액자

 

img_5459.jpg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린 먹자 골목

 

예쁜 공예품들을 뒤로하고 먹자 골목으로 자리를 옮겼다. 체감상 이 통로가 사람이 가장 많이 모이는 듯 했다. 

 

img_5458.jpg

img_5460.jpg

사람들이 끊이지 않던 초콜릿 가게들

 

음식 종류 역시 굉장히 다양했고 궁금한 음식은 사기 전에 미리 샘플을 맛볼 수 있어 좋았다. 이것저것 집어먹다 보니 샘플로만 배가 불러왔다.

 

img_5448.jpg

쇼에서 직접 판매되는 옷들로 진행되는 패션쇼

 

중간중간 정해진 시간에 다양한 워크숍과 패션쇼도 준비되어있다. 우리는 우연히 패션쇼 시간을 맞추게 되어 즐겁게 감상할 수 있었다.

 

img_5447.jpg

실내에 푸드 트럭이 있어 식사하러 밖에 나갈 필요가 없다

 

img_5449.jpg

카페라떼 한잔하기 좋은 카페

 

img_5450.jpg

술파인 쇼핑객을 위한 바(bar)도 있다

 

쇼핑하며 배고프거나 목마르지 않게 여러 푸드 트럭과 카페, 그리고 바가 준비되어있어 최대한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캐나다의 손재주 많은 여러 예술가의 수제 작품을 구경하고 또 살 수 있어 좋았다. 구경하다 보니 반나절이 훌쩍 지나가 마치 카지노에 들어갔다 나온 기분이 들었다. 연말을 맞아 나를 위한, 그리고 주위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사기 알맞은 곳이다.

 

총평:

캐나다 전역에서 모여든 수공예 작가와 장인들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 특히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정성이 담긴 특별한 선물을 사고 싶다면 추천한다. 

 

알아둘 점:

  • 코트 체크는 개당 3달러 50센트.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편히 쇼핑하기 위해 추천.
  • 만 2~8살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데이 케어가 제공된다. 
  • 올해는 이미 쇼가 어제 (12월 1일)로 끝났지만, 내년 11월 26일에 다시 열리니 그때를 기약하자. 

 

원 오브 어 카인드 쇼 (One of a Kind Show)

Enercare Centre, Exhibition Place

100 Princes' Blvd., Toronto ON M6K 3C3 Canada

www.oneofakindshow.com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추천 #토론토쇼핑 #토론토이벤트 #토론토크리스마스 #원오브어카인드쇼 #tgo #torontogo #torontoevent #oneofakindshow #ooak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