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때일수록 건강하게, 자연 식물식 레스토랑 코퍼 브랜치 (Copper Branch)

두부 스크램블? 템페? 버섯 데리야키?

재택근무를 시작하고 가장 좋았던 점은 점심때 집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 그런데 사람 마음이 간사한 것이 이것도 시간이 지나니 슬슬 속세의 맛이 그리워졌다. 먹고 싶은 음식을 떠올리다 코로나 사태 이전 가 보고 싶어 했던 코퍼 브랜치(Copper Branch)를 떠올렸다.

코퍼 브랜치는 100% 자연 식물식 (plant-based), 즉 채식 기반의 메뉴를 주로 하며 다양한 종류의 파워 볼 (power bowl)과 버거, 샌드위치 등을 판매한다.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더 격렬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한 주말 오후, 휴대폰으로 우버 이츠 (Uber Eats) 앱을 켜고 코퍼 브랜치에 파워 볼 세 종류와 버거 한 종류 주문했다.

 

cb5.jpg

컬러풀한 코퍼 브랜치 웹사이트

 

웹사이트에 각 메뉴의 사진과 들어간 재료가 깔끔하고 상세하게 나와 있어 메뉴 선택에 큰 도움이 된다 (웹사이트에도 음식 배달과 테이크 아웃 옵션이 있는데 글쓴이의 주소를 넣으니 배달 가능 지역이 아니라고 나왔다. 배달 가능 지역이거나 테이크 아웃을 할 생각이라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듯하다).

 

img_6355.jpg

 

두근두근. 큼직한 레스토랑 로고가 박힌 종이봉투 두 개가 도착했다.

 

img_6356.jpg

 

파워 볼 상자가 제법 묵직하다. 레귤러와 스몰 사이즈 중 고민하다 레귤러를 시켰는데 양이 꽤 많은 편이다. 두 끼 정도는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

 

파워 볼의 경우 베이스와 단백질을 한 가지씩 고르면 된다.

  • 베이스: 현미밥, 퀴노아, 곤약 국수, 양상추 중 택1; 퀴노아와 곤약 국수의 경우 $1.05 추가
  • 단백질: 템페 (콩을 발효 시켜 만든 인도네시아 전통 음식), 훈제 두부, 표고버섯 데리야키, 두부 스크램블 중 택1

 

img_6361.jpg

아시안 퓨전 (Asian Fusion) 파워 볼 – 베이스: 곤약 국수, 단백질: 두부 스크램블. 김치도 조금 들어가있다.

 

img_6360.jpg

아시안 퓨전 파워 볼 – 베이스: 퀴노아, 단백질: 훈제 두부.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밋밋했던 두부.

 

img_6362.jpg

아리스토텔레스 (Aristotle) 파워 볼 – 베이스: 퀴노아, 단백질: 표고버섯 데리야키. 비트 허머스가 특이하면서도 맛있었다.

 

같은 파워 볼에 베이스와 단백질만 다르게 시킨 아시안 퓨전, 그리고 이름도 거창한 아리스토텔레스 파워 볼. 모든 재료가 생으로 들어있을까 봐 걱정했는데 대부분 익힌 것이고 종류도 다양해서 먹는 재미가 있었다. 함께 온 드레싱도 잘 어울렸다.

겉에선 보이지 않지만 속을 들춰보면 밑에 깔린 베이스의 양이 꽤 많은 편. 그래서 먹다 보면 베이스만 남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단백질 종류 중엔 표고버섯 데리야키가 궁금했는데, 셋 중에 가장 맛있었다. 훈제 두부는 밋밋해서 비추천. 두부 스크램블은 무난했다.

두 파워 볼을 비교해보면 풍미가 더 살아있고 드레싱이 진했던 아리스토텔레스 파워 볼이 맛있었다. 단백질을 표고버섯 데리야키로 선택한 것도 한몫한 것 같다.

 

img_6359.jpg

머쉬룸 갤럭시 버거 (Mushroom Galaxy burger). 이름이 매우 비장하다.

 

다음은 고기 패티 대신 포토벨로 버섯이 들어간 갤럭시 버거. 예상 외로 소스와 버섯의 조합이 훌륭해서 일반 햄버거가 전혀 아쉽지 않은 맛이었다. 이런 맛이라면 메뉴의 다른 버거 (검은콩, 비트, 표고버섯 패티)도 시도해볼 용기가 생길 것 같다.

버거와 샌드위치의 경우 추가 금액을 내면 기본 카뮈 (kamut) 빵 대신 글루텐 프리 빵, 콜라드 (collard green; 케일의 일종) 랩 혹은 스펠트 밀 (spelt) 랩을 고를 수 있다.

 

평소 새로운 음식을 찾아 나서는 글쓴이뿐 아니라 육식을 사랑하고 특이한 식자재나 양념에 민감한 가족들의 입맛에도 잘 맞아 흡족했던 한 끼 식사였다.

비건, 자연식을 지향하거나 혹은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시도해보길 추천한다.

 

코퍼 브랜치 (Copper Branch)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맛집 #토론토추천 #토론토음식점 #토론토배달 #사회적거리두기 #동네음식점 #집콕 #토론토비건맛집 #tgo #torontogo #torontofood #torontobest #takeout #CopperBranch #PlantBased #PowerFood #Vegan #EatClean #PowerBow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