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10 집콕 홈쿠킹 메뉴 Part 2

간단하고 맛난 홈쿠킹 메뉴 몇 가지를 알아보자.

슬슬 격리가 풀리고 사회를 다시 활성화하려 캐나다 곳곳에서 시동이 걸리고 있다. 하지만 이 또한 순차적인 몇 번에 걸친 계획에 따라 서서히 시행될 예정이다. 레스토랑 등 외식 업계 또한 문을 열고 있지만, 이 또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 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들에게만 허락이 되어 실내가 아닌 실외 테라스 등으로 테이블 세팅을 하거나 여전히 테이크 아웃 중심으로 운영하는 레스토랑들이 대부분이다. 그리하여 아직도 홈쿡에 의존도는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얼마 전 집콕 홈쿠킹 파트 1 에 이은 나머지 간단하고 맛난 홈쿠킹 메뉴 몇 가지를 알아보자.

 

1. 미트소스 파스타

meat sauce.jpg

준비물

원하는 종류의 파스타면, 간 소고기, 각종 자투리 채소, 토마토소스 (평소는 생토마토 또는 캔 토마토를 사용해 처음부터 만들겠지만, 오늘은 간단한 요리 주제에 맞게 시판 파스타 토마토소스 사용),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 소금, 후추, 간 마늘

a. 파스타 면을 삶을 물을 끓인다. 물 안에 소금 1티스푼과 올리브유를 조금 넣는다.

b. 각종 채소 (양파, 당근, 버섯, 애호박 등)를 큐브 크기로 썰어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간다.

c.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간 소고기를 볶는다.

d. 고기가 익을 때 즈음 간 마늘, 간 채소를 넣고 함께 볶는다. 이때 소금과 후추로 간을 적당히 한다.

e. 재료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토마토소스를 넣어 잘 섞고 소스가 재료에 맛있게 배이도록 약간 약한 불에서 걸쭉해 질 정도로 끓여 준다.

f.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포장에 표기된 만큼 삶는다.

g. 면이 삶아지는 동안 소스에 면수를 반 컵 정도 더해서 끓여주고 농도가 너무 묽지 않을 정도로 졸여지면 불을 끈다.

h. 삶아진 면은 찬물에 씻지 않고 곧장 그릇에 세팅하고 그 위에 만들어 둔 소스를 끼얹는다. 원한다면 파마산 치즈를 더 해도 좋다.

 

2. 양푼이 비빔밥

jakub-kapusnak-4f4yzfdmleu-unsplash.jpg

 

준비물

양푼이, 양상추 10~15장, 밥 2그릇, 캔 참치 1-2캔, 고추장 3-4 큰 스푼, 참기름 조금

a. 양상추는 한 겹씩 떼 깨끗이 씻고 물을 최대한 털어낸다.

b. 캔 참치 안의 기름 또는 물은 모두 따라 낸다.

c. 양푼에 갓 지은 따끈한 밥과 나머지 재료를 다 넣고 잘 섞는다.

d. 입맛에 따라 반숙 계란 후라이를 더해도 좋지만 없어도 충분히 맛나다.

 

3. 팬케이크

calum-lewis-8nc_oqsc2qq-unsplash.jpg

 

시판 중인 팬케이크 가루도 간편하니 좋다. 하지만 집에 있을 법한 몇 가지 재료를 사용해 직접 반죽을 만들어 먹으니 훨씬 맛나다. 준비물은 아래와 같다 (10개 기준).

All-purpose 밀가루 1.5 컵, 베이킹파우더 3.5 작은 스푼, 소금 1/2 작은 스푼, 설탕 1/4 컵, 우유 1.25 컵, 달걀 1개, 무염 버터 3 큰 스푼, 바닐라 엑스트렉 1 작은 스푼, 메이플 시럽 옵션: 초콜릿 칩, 블루베리, 버터, 휘핑크림 등 토핑 (출처: https://www.graceandgoodeats.com/best-ever-pancake-recipe)

a.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30~45초 돌려 녹인 후 식힌다.

b. 볼에 밀가루 설탕,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모두 더한다.

c. 다른 그릇에 우유와 계란을 잘 섞는다.

d. 밀가루  중간에 작은 공간을 만들어 녹여 놓은 버터, 우유 , 바닐라를 넣는다.

e. 전기 믹서기 (없으면 손 믹서기도 좋다)로 모든 재료가 모두 잘 섞일 때까지 섞는다.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오래 섞지 않는다는 것!

f. 프라이팬을 달구는 동안 반죽을 잠시 둔다.

g. 프라이팬이 닳으면 쿠킹 스프레이 (중요! 일반 식용유나 버터를 사용해서 구우면 느끼할 수 있다)를 한 겹 뿌리고 약간 약한 불에서 1/4컵짜리 계량컵을 사용해 반죽을 팬에 덜어 준다.

h. 이 반죽은 꽤 걸쭉해서 1/4 계량컵을 사용하면 딱 먹기 좋은 크기의 팬케이크가 만들어진다. 반죽을 팬에 덜고 초콜릿 칩 또는 블루베리 등의 토핑을 반죽 위에 적당히 얹어 준다.

i. 각 한면당 3~6분 정도 옅은 갈색 방을 띌 때까지 굽는다. 팬케이크는 쉽게 타기 때문에 약간 약한 불에서도 약에 가깝게 불 조절만 잘하면 맛있는 팬케이크를 구울 수 있다.

j. 팬케이크가 다 익었으면 메이플 시럽, 버터, 휘핑크림 등 입맛에 맞게 토핑을 더 해 먹는다.

 

4. 바비큐/핫도그/햄버거

paul-hermann-jeiqzogwwku-unsplash.jpg

 

집콕 생활 몇 달째, 어느덧 바비큐 시즌이 왔다. 각종 스테이크 또는 한국식 얇게 썬 로스구이, 각종 생선 등 간단히 양념해 바비큐 기계에 올려놓으면 맛있게 익을 바비큐로 한 끼 간단히 하는 것도 방법이다.

핫도그와 햄버거는 각각에 맞는 빵과 소시지, 패티, 몇 가지 야채만 있으면 뚝딱해 먹기 편한 메뉴다. 빵에 살짝 버터를 발라 소시지와 패티가 바비큐에서 거의 다 익어 갈 때쯤 살짝만 구위 내면 한결 맛있는 핫도그와 햄버거를 만들 수 있다. 여기서 역대 맛있는 핫도그와 햄버거집들의 비밀 병기를 하나 더하자면 카라멜라이즈 양파가 바로 그것이다. 여유가 있다면 미리 총총 썰어 놓은 양파를 버터에 적당히 카라멜라이즈 해 놓고 핫도그 또는 햄버거에 더 해 보기를 바란다. 생양파 맛을 싫어하는 아이까지도 사로잡는 토핑!

 

5.김치말이 비빔국수

dionysius-samuel-1ibsxemmkgq-unsplash.jpg

 

준비물 (1인분 기준)

소면 한 줌, 맛있게 익은 신김치 1/2 컵,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2 큰술, 설탕 1-2큰술, 소금 조금, 참기름, 통깨 조금. 달걀 1개, 옵션, 간 소고기, 김, 오이

  1. 양념장을 먼저 만든다.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설탕을 더 하고 잘 섞어서 잠시 둔다.

b. 잘게 썬 김치, 국물은 최대한 짜 내고 김치에 설탕 1/2 -1작은 스푼, 참기름 조금 더 해 간단히 양념하고 잠시 둔다.

c. 면 삶을 물에 소금 한 꼬집 넣고 끓으면 소면을 넣어 준다.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반 컵을 넣고 다시 한번 끓인다.

d. 면이 끓는 동안 달걀 1개를 풀어 스크램블 하여 익힌다 (달걀 지단을 부쳐도 된다. 스크램블이 더 간단할 뿐이다).

e. 간 소고기와 오이를 더하기로 하였다면 소고기는 프라이팬에 소금과 후추로 간간히 간해 익히고, 오이는 채를 썰어 준비한다.

f.  면이 다 삶겼으면 찬물에 박박 문질러서 씻어 준 후 최대한 물기를 빼서 볼에 담는다.

g. 면, 양념장, 김치를 볼에 더해 양념이 잘 배게 잘 섞어 주고 그릇에 담는다.

h. 나머지 토핑, 고기, 계란, 오이를 예쁘게 얹고 그 위에 참기름 한 바퀴 휙, 통깨를 조금 뿌려 마무리.

 

여전히 가족들 삼시 세끼 뿐 아니라 간식에 여러 가지 집안일에 우리 엄마들, 아빠들 고생하는 소리가 나날이 더 들린다. 탑 10 홈쿠킹 메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하루빨리 우리 모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본다.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집밥 #집콕홈쿠킹 #미트소스파스타 #양푼이비빔밥 #팬케이크 #바비큐 #김치말이비빔국수 #삼식이라이프 #tgo #torontgo #torontohomecook #Meatsaucepasta #steelplatebibimbap #pancake #BBQ #kimchimixnoodle #threemealboy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