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공항에서 출국을 위한 무료 PCR 검사받기

결과는 12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으며, 약 200 달러의 검사비를 아낄 수 있다.

Polymerase chain reaction (PCR) 테스트는 Shoppers Drug Mart를 통해 Life Labs 예약을 하거나, FH Health, Maple 등의 기관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여행경비에 추가적으로 159-199달러 (텍스 별도)의 금액이 추가로 들어 금전적 부담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토론토 피어슨 공항에서 무료로 PCR 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는 좋은 소식을 듣고 예약, 테스트 결과 수령 및 한국 입국에 관한 과정을 티고 독자분들과 나누고자 한다. 

 

토론토 공항에서 이루어지는 PCR 테스트는 연구 결과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 이기 때문에, Fionet Platform을 통해 등록 및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 출국 일로 한 달 전 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최근 무료 검사를 이용객이 많아져서 예약이 금방 마감되므로 비행기표 예약 시 잊지 않고 함께 예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screen shot 2021-06-14 at 1.50.10 pm.png

Fionet Platform 예약 화면

 

Fionet Platform에서 출국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나면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단계로 넘어간다. 이 경우 여권과 동일한 영문 성명과 생년월일을 기재하자. 다음 페이지에서는 출국 날짜 시간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에 PCR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날짜와 시간 선택란이 주어지고, 이 중에 한 개를 선택하여 예약을 완료하면 이메일과 문자로 예약 확인을 받을 수 있다.

4.jpeg2.jpeg

 

 

 

 

 

 

 

 

 

 

 

 

 

 

 

 

 

 

 

 

 

 

 

 

 

 

 

 

 

 

 

 

 

 

 

 

 

 

 

 

주차장에서 검사장으로 가는 방법

 

5.jpeg

 

 

 

 

 

 

 

 

 

 

 

 

 

 

 

 

 

 

 

 

 

외부에서 바라본 PCR 검사장의 모습

 

자차를 통해 토론토 피어슨 공항에 가는 경우라면, 제 1터미널 5층에 테스트 센터가 있으니, 주차 후 화살표를 따라 검사장으로 이동하면 된다. 방호복을 입은 분들이 신분증(여권)의 이름과 생년월일, 예약 시간 확인 후 안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테스트 센터는 공항 주차장과 터미널 사이 연결 통로에서 이루어진다. 혹시 Uber를 통해 가는 경우라면, 제1 터미널 A 게이트에서 내려 주차장으로 연결된 통로로 이동해서, South Wing (D 게이트 방향) 으로 이동해야 한다.

PCR 테스트에 동의했다면, PCR과 Antigen 두 개의 테스트를 받게 된다. 인적사항과 몇 가지의 문진을 하는 확인 작업을 한번 더 하게 된다.

1.jpeg

 

 

 

 

 

 

 

 

 

 

 

 

 

 

 

 

PCR 검사가 이루어지는 장소의 모습

 

처음 받아보는 PCR 테스트라 긴장을 많이 했지만, 짧은 면봉으로는 코 안쪽을 살살 문지르고, 긴 면봉으로는 약간 깊이 집어넣어 검사체를 채취한다. 최대한 얼굴에 긴장을 풀고, 고개를 살짝 뒤로 젖힌 다음 10초 동안의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 테스트 완료!  검사가 끝난 후 마지막으로, 빛을 통해서 코로나 여부를 검사하는 연구에 대한 내용을 안내받고, 오른손 검지에 빛을 통하는 테스트를 받고 나면 모든 테스트 과정은 끝나게 된다.

테스트에 총 소요된 시간은 약 15분이었으며, 본인 앞에 대기자가 없다면 5분도 채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검사 후 결과는 12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3시간 만에 받을 수 있었다. 토론토 생활하면서 안내받은 시간보다 더 빨리 결과를 받았던 것은 10년 만에 처음이 아니었을까 하며 놀라움을 금치 않을 수 없었다.

인천공항 입국을 위해서는 PCR 결과지를 반드시 출력해서 검역 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많은 업무가 전자기기로 이루어지는 한국이지만, 원활한 입국을 위해서는 꼭 잊지 말고 출력해서 소지하자. 토론토 공항의 PCR 결과지에는 여권번호 및 정보가 입력되진 않는다. 인천공항 입국 시 여권 정보 혹은 성명 및 생년월일로 확인을 받을 수 있으니, 이는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어도, 한국 입국 시 아직은 격리 의무가 면제되는 것은 아니니 나와 가족과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지키자.

* 토론토 피어슨 공항 - Rapid PCR Testing for Departing Passengers

 

#티고 #토론토고 #토론토피어슨공항 #PCR테스트 #소중한내코 #안전수칙 #tgo #torontogo #pearsonairport #PCRtest #mynose #safe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