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웨이스트를 향한 한걸음, LastObject

예쁘고 활용도 높은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덴마크 회사 LastObject를 소개한다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그로 인해 요즘 화두가 되는 주제인 ‘제로 웨이스트’는 ‘재사용’과 ‘재활용’을 통해 쓰레기를 최소화한다는 의미가 있다. 

 

a1b24c24-ea86-4017-8297-01cf92b4a594.jpeg

출처: LastObject 웹사이트.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면봉, 천 마스크와 손 세정제 세트, 티슈,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

 

오늘 소개할 덴마크 회사인 LastObject는 제로 웨이스트 샵으로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회용 제품을 재활용 제품으로 창조하며 2016년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새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LastObject란 이름에서 자신들의 제품이 소비자가 구매하는 마지막 제품이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는 듯하다.

 

 

66a0e188-5501-4434-b3e5-0658fb5c4ecd.jpeg

 

LastObject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은 크게 4가지로, 면봉,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 티슈 그리고 천 마스크와 손 세정제 세트가 있다. 깔끔한 디자인과 파스텔 톤의 색깔에서 마음을 뺏겨버린 필자는 평소 필요했던 천 마스크 & 손 세정제 세트와 티슈를 주문했다.

 

 

44b69f7d-14d4-463a-89eb-e596650cf727.jpeg

 

첫 번째 제품은 이젠 외출 시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와 손 세정제. 그리고 이 두 가지를 쏙 담아서 들고 다닐 수 있는 실리콘 케이스이다. 

 

 

597e89f6-4d41-4065-82db-0878c6e44e0b.jpeg

 

WHO 규정에 맞춰 만들어졌다는 세 겹 마스크는 착용감이 제법 편안했다. 귀 부분의 끈 길이를 조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손 세정제를 채워 넣을 수 있는 공병은 생각보다 많이 무난했지만 어쨌든 BPA 프리라고 한다. 액체 타입의 손 세정제만 넣는 것이 가능하다.

 

실리콘 케이스는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넣었다 꺼내는 것이 손쉬웠고 부드러운 촉감이 마음에 들었다. 함께 온 천 마스크 대신 일회용 마스크도 넣어봤는데 잘 들어갔다. 손 세정제의 경우 케이스에서 꺼내지 않고 바로 손에 뿌릴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생각했던 것보단 크기가 큰 편이라 가볍게 다니는 걸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부담스러울지도. 반대로 큰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밖에 나가서 마스크를 벗어야 할 상황에 놓을 곳이 마땅치 않을 때 넣어두거나, 혹은 여분의 마스크를 들고 다닐 때 또한 유용할 듯싶다.

 

 

34cf5e32-6a23-4a05-86e6-26f0ce9b486a.jpeg

 

두 번째 제품은 친환경 티슈이다. 가방에 늘 들고 다니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일회용 티슈인데, 꼭 필요할 때 찾 게되지만 한 번 쓱 사용하고 버려지는 것이 마음에 걸렸던 터라 이 친환경 티슈에 관심이 갔다. 받아본 제품은 일회용 티슈와 손수건 중간쯤으로 보였다. 케이스 안에는 100% 오가닉 커튼 재질의 티슈가 6개 들어가 있고, 케이스 밑부분 구멍으로 티슈를 꺼내 쓴 후 다 쓴 티슈는 실리콘 칸막이 위에 살포시 얹어놓는다. 이 칸막이가 새 티슈와 사용한 티슈를 구분하는 역활을 한다. 6개의 티슈를 다 사용한 후엔 세탁기에 돌리면 된다. 실리콘 케이스의 경우 식기 세척기 넣는 것도 가능.

 

환절기 알레르기로 고생하거나, 뭐든 잘 흘리고 잘 묻히는 아이들 (혹은 어른들)과 함께 외출한다면 손수건 한 장을 챙기는 것보단 6개의 티슈가 훨씬 좋을 듯하다. 게다가 무려 520번이나 세탁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웹사이트에선 리필용 티슈와 티슈를 세탁할 수 있는 세탁 백도 함께 판매한다. 

 

환경을 위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에 큰 손뼉을 쳐주고 싶고, 응원하고 싶다. 평소 일회용 제품 사용에 죄책감을 느꼈다면, 그리고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었다면 LastObject를 추천하는 바이다.


 

웹사이트: https://lastobject.com/

인스타그램: @LastObject
 

#TorontoGo #TGo #LastObject #LastTissue #LastSwab #LastRound #ZeroWaste #토론토고 #티고 #제로웨이스트 #토론토추천